KBS 공중파 애니메이션 캐릭터 ‘버디프렌즈’가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버디프렌즈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하여 버디프렌즈를 통해 제주의 생태문화를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버디프렌즈 플래닛’은 5월 4일부터 6일까지 키즈 카니발 콘셉의 프로그램을 개최해 △다양한 체험,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카니발 티켓 증정 △퀴즈와 선물이 함께 하는 특별 전시해설 △KBS 방영작 애니메이션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 상영회 △어린이날 굿즈 패키지 특별할인 △플래닛 가든 놀이존을 운영한다.
5월 4일, 5일 양일간 제주 희귀반려동물박람회, 플리마켓, 특별 런치 뷔페가 열리는 ‘제주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는 제주도 생태문화에 대해 배우고, 직접 열매 목걸이를 만들어 보는 버디프렌즈 동화책 읽기 & 에코 창작 클래스가 진행되며,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 애니메이션 무료 상영회도 개최된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에는 5월 4일부터 5일까지 버디프렌즈 캐릭터 중 캐스커 탈인형이 출연하여 팬미팅과 함께 유튜브 구독자 대상의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버디프렌즈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시 특별한 캐릭터 굿즈를 증정한다.
버디프렌즈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애니메이션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 버디프렌즈를 어린이날을 맞아 여러 곳에서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행사 장소에 가지 못한 어린이들은 버디프렌즈 공식 유튜브, KBS 다시보기 채널,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대교어린이TV 등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시청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날 버디프렌즈를 만날 수 있는 행사와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버디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