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한국IT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 게임기획자 양성

한국IT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 게임기획자 양성

기사승인 2024-05-22 14:57:00
한국IT전문학교 제공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K-게임이 모바일, PC를 넘어 콘솔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글로벌 게임 시장 조사 업체 뉴주의 2023년 글로벌 게임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게임 시장은 0.5% 성장한 1839억 달러(한화 약 250조원)의 수익을 창출한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는 게임산업에 진출할 전문 게임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한아전 관계자는 “한아전 게임기획학과 졸업자들은 엔씨소프트, 넥슨 등 국내 게임업계에서 대표적인 기업으로 불리는 크래프톤, 위메이드, 맥스 등 다양한 게임사에 취업해 게임업계에 진출하고 있다”며 “본교는 지난해 지스타 2023에 학생들이 제작한 다양한 게임을 선보였다.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액션 게임, 3인칭 슈팅 게임(TPS), 액션 롤플레잉 게임(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지스타를 찾은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한아전 게임기획학과는 레벨 디자이너도 양성 중이다. 학교는 졸업 후 게임산업에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게임개발 교육과정 공동연구 및 개발, 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 게임계열은 게임제작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전형을 통해 입학이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실용으로 험지 넘고, 비전으로 텃밭 다지고…이재명이 택한 화법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영남과 호남 지방 유세 일정을 마친 가운데, 지역별 정서와 정치 지형을 반영한 맞춤형 메시지 전략을 구사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보수색이 짙은 영남에서는 지역주의 극복과 합리적 보수를 내세우며 외연 확장에 나섰고, 민주당의 전통 지지 기반인 호남에서는 재생에너지와 미래 산업 중심의 구체적인 성장 전략을 제시하며 지지층 결집에 집중했다. 20일 본지가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이 후보의 지방 유세 발언을 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