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김해시와 지역대학 간 상생협력으로 '글로컬대학' 비상한다

인제대 김해시와 지역대학 간 상생협력으로 '글로컬대학' 비상한다

기사승인 2024-05-28 15:26:40
인제대가 28일 본관 대강당에서 인제대 개교 45주년·백병원 개원 83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기념식에는 학교법인 인제학원 이일재 이사와 전민현 총장, 홍태용 총동창회장(김해시장) 등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순형 인제학원 이사장은 "인술제세(仁術濟世)와 인덕제세(仁德濟世)의 창립 정신을 계승해 새롭게 도약하는 인제대를 만들겠다"며 "김해시와 인제대 간 상생 협력으로 글로컬대학에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민현 총장은 "올해 대학의 최대 목표는 글로컬대학 지정인 만큼 글로컬대학으로서 대학과 지역의 교육 혁신을 주도해 평생 교육체계를 만들어 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대학발전을 위해 공헌한 교직원에게 장기근속 표창을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주아정보(주) 신광호 대표, 인제대에 발전기금 1000만원 전달

주아정보(주) 신광호 대표가 지난 27일 인제대에 대학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신광호 대표는 "지역 발전을 이끌어갈 젊은세대들이 성공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기부했다. 올해 인제대가 글로컬대학에 선정돼 지역과 동반 성장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민현 총장은 "신 대표의 노고에 힘입어 지역인재 양성을 통해 인제대가 글로컬대학 사업에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신 대표가 전달한 대학 발전기금은 인제대 스마트물류학과와 멀티미디어학부 학생들을 위해 사용한다.

경남 김해에 본사를 둔 주아정보(주)는 자동 우량경보시설과 수위 강우 관측장비, 자동 적설 관측장비, 자동 기상관측 장비를 제조하는 회사다.

이 회사는 스마트 재난 드론 관제 시스템과 스마트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지난 1월 경남도 지능정보화상을 받았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