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현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서강전문학교 재단은 지방 학생들과 유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최신식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양천구, 금천구 등에 기숙사를 운영하며 우수 학생에 대해 기숙사 장학지원을 실시 중이며 북한이탈주민 학생들의 경우 등록금의 반액장학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경찰시험 준비생, 육군3사관학교와 수도권 4년제 대학교 학사편입 준비생들에게 제공하고, 단기합격과정으로 서강경찰스파르타를 운영 중”이라며 “육군3사관학교, 교정공무원 무도특채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경찰경호경비 분야에 특화된 교육기관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학교는 영어수업, 무도수업, 국가자격증취득 등을 통해 경찰공무원, 4년제 편입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현재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을 중심으로 2년제 전문학사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는 매년 경비지도사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육군3사관학교 합격자,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