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세종경찰 '2024년 상반기 세종자율방범대 직무교육' 실시

세종경찰 '2024년 상반기 세종자율방범대 직무교육' 실시

올 들어 세종 5대 범죄 11% 감소
민·관·경 지역치안시스템 강화 논의

기사승인 2024-06-03 15:09:45
세종경찰청은 지난 1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2024년 상반기 세종자율방범대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세종자율방범대 직무교육’. 세종경찰청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날 세종경찰은 매년 증가하던 112신고와 5대 범죄가 올 들어 각각 7.8%, 11.4% 감소추세로 전환된 점을 강조하며, 그간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를 통해 마련한 추진 과제의 효과를 소개했다.

이어 세종경찰은 자율방법대원들에게 최근 시 전체 절도의 27%가 자전거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것을 설명하고  오후 4~7시 학원가 일대 순찰을 강화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세종경찰이 지난달 개최한 ‘SARA모델 적용 경찰활동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민·관·경이  지역 치안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SARA모델은 치안문제를 주민 목소리로 인지하고(scanning), 각종 범죄 통계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analysis), 효과적인 수단으로 대응하고(response), 결과를 평가하는(assessment) 시스템이다.

최영환 세종자율방범연합회장은 “세종경찰이 제시한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해 치안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 세종이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가 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