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포천시, 겨울철 도로 제설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포천시, 겨울철 도로 제설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4-06-11 17:22:51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포천시가 경기도 주관 '겨울철 도로 제설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겨울철 도로 제설 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겨울철 도로 제설에 대한 사전 대비, 제설 대응, 사후관리 등 3개 분야 17개 세부항목을 평가한다.

특히 2023년 11월부터 2024년 3월까지 제설대책 기간은 지난 기간보다 잦은 강설로 즉각적인 대응과 충분한 인적 물적 자원의 확보가 관건이었다.

이에 따라 시는 제설장비 증강, 마을제설단 지원사업, 예비비 확보 등 제설작업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했다.

백영현 시장은 "이번 제설 평가에서 포천시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시는 매해 반복되는 제설작업에 앞서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방안을 더욱 고찰하고 개선하는 한편, 제설현장 작업자의 안전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포천=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