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매콤닭가슴살 카레’ 출시 外 팔도·대상·풀무원 [유통단신]

오뚜기 ‘매콤닭가슴살 카레’ 출시 外 팔도·대상·풀무원 [유통단신]

팔도, 더 커진 ‘빅 뽀로로 제로’ 2종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농심과 여름 기획세트 3종
풀무원푸드앤컬처, ‘플랜튜드’ 여름 신메뉴 3종

기사승인 2024-06-18 10:28:43
매콤닭가슴살 카레. 오뚜기

오뚜기, 100kcal로 가벼운 가뿐한끼 ‘매콤닭가슴살 카레’ 출시

오뚜기가 바쁜 일상에 건강하고 가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를 통해 ‘매콤닭가슴살 카레’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가뿐한끼 ‘매콤닭가슴살 카레’는 100% 국산 닭가슴살과 야채를 넣어 건강한 맛을 살렸다. 칼로리는 100kcal로, 부담없이 식단 관리 중에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풍부한 맛의 카레에 매콤함을 더했으며, 닭가슴살 외 병아리콩, 양배추, 볶은 양파, 당근 등 부재료를 활용해 따로 토핑을 넣지 않고도 채소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휴대성을 높인 1인분 파우치 타입으로, 개봉 후 전자레인지에 세워 30초간 데우거나, 끓는 물 조리 시 봉지째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3분간 가열하면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건강 관리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면서 가뿐한끼를 통해 닭가슴살과 다양한 채소를 활용해 부담없는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매콤닭가슴살 카레를 출시했다”며 “건강한 맛에 매콤함까지 살린 가뿐한끼 신제품을 맛있는 한 끼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팔도 ‘빅 뽀로로 제로’ 2종. hy

팔도, 더 커진 ‘빅 뽀로로 제로 2종’ 출시

팔도가 어린이 음료 브랜드 1위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뽀로로 음료)’의 신제품 ‘빅 뽀로로 제로’를 출시한다.

빅 뽀로로 제로는 기존 뽀로로 음료(235ml) 대비 1.5배 큰 중용량(360ml) 제품이다. 유아기를 거쳐 섭취량이 늘어난 어린이가 주요 타겟이다.

어린이 건강을 고려한 제품 설계도 특징이다.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패키지 상단에는 푸시풀캡(Push&Pull Cap)을 적용했다. 보관과 음용이 용이해 여러 번 나눠 마실 수 있다.

팔도는 선호도가 높은 2종(밀크맛, 딸기맛)을 먼저 출시하고, 다양한 맛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평기 팔도 음료마케팅 팀장은 "‘빅 뽀로로 제로 2종’은 유아동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까지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며 "당류와 칼로리 제로로 어린이 건강까지 고려했다"고 말했다.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농심과 여름 기획세트 3종 출시. 대상그룹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농심과 여름 맞이 기획세트 3종 출시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농심과 함께 여름 맞이 특별 기획세트 3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미트프로젝트는 수입부터 유통까지 직접 관리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육류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미트프로젝트는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농심의 여름 인기 제품인 ‘배홍동 비빔면’,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소고기를 함께 구성한 특별 기획세트를 1600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이번 컬래버 기획세트는 △느그 서장 배홍동 살치?! △차돌시 배홍동 △채끝 굽고 더 블랙으로 가! 등 3종이다. 각각의 소고기 부위명과 농심의 제품 이름을 인기 영화 대사와 조합해 구성했다.

이번 미트프로젝트와 농심의 특별 기획세트 3종은 현재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에서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경상 혜성프로비젼 온라인팀장은 “무더위에 입맛을 잃기 쉬운 요즘, 소비자들이 미트프로젝트의 고품질 육류와 농심의 인기 제품들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소비자들의 여름철 입맛을 돋우고, 색다른 맛 조합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플랜튜드’ 여름 시즌 신메뉴 3종. 풀무원

풀무원푸드앤컬처,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여름 시즌 신메뉴 3종 출시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코엑스몰점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여름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풀무원 식물성지구식단 대체식품과 지역 특산물 담양 죽순을 활용한 밥 메뉴 2종과 면 메뉴 1종이다. 든든한 밥 메뉴로는 ‘담양죽순고추잡채덮밥’, ‘모닝글로리덮밥’을 출시했다.

면 메뉴로는 한국의 전통 재료인 우리콩을 사용한 ‘우리콩진한콩국수&교자만두’를 여름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외에 플랜튜드 여름 시즌 인기 메뉴였던 ‘두부가라아게메밀면&교자만두’도 여름 한정으로 재판매한다.

플랜튜드 코엑스점에서는 플랜튜드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하는 고객에게 풀무원녹즙의 ’톡스 콤부차’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는 다음 달 1일부터 일주일간 ‘두부가라아게메밀면&교자만두’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플랜튜드 여름 신메뉴가 고객들에게 건강한 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플랜튜드가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