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 출시 外 연세유업·더벤티·샘표·롯데웰푸드 [유통단신]

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 출시 外 연세유업·더벤티·샘표·롯데웰푸드 [유통단신]

연세유업, ‘연세우유 바나나 생크림떡’ 출시
더벤티, 밸런스쉐이크밀 3종 출시
샘표 질러, ‘블랙&레드페퍼’ 육포 출시
롯데웰푸드, 과일맛 껌 2종 ‘엔레몬·엔딸기’ 출시

기사승인 2024-06-26 14:27:28
카레크림볶음면. 오뚜기

오뚜기, 매콤꾸덕 ‘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 출시

오뚜기가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카레를 새롭게 해석한 ‘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오뚜기 카레크림볶음면’은 꾸덕하고 매콤한 카레크림소스와 푸짐한 건더기가 조화를 이루는 용기면이다.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기념해 55만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오뚜기는 매콤하고 크리미한 볶음면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는 물론 색다른 카레 레시피를 원하는 전 연령층의 입맛을 겨냥해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오뚜기 카레 매운맛’ 수준의 맵기를 적용했다.

물을 버리지 않아도 돼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깊고 진한 카레 크림맛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품은 다음 달 15일 출시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출시 55주년을 맞은 창립 제품 ‘오뚜기 카레’의 전통성과 다양성을 새로운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카레를 변주한 라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오뚜기 카레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세우유 바나나 생크림떡. 연세유업

연세유업, ‘연세우유 바나나 생크림떡’ 출시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새로운 디저트 제품 ‘연세우유 바나나 생크림떡’을 출시했다.

‘연세우유 바나나 생크림떡’은 100% 국내산 찹쌀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연세우유가 함유된 바나나 크림을 사용해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세유업은 ‘전통 K디저트’ 인기에 떡을 활용한 디저트 맛집을 찾아다니는 ‘떡지순례’ 트렌드에 맞춘 제품으로 소비자 취향 공략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떡지순례를 다닐 만큼 전통 디저트에 진심인 소비자들이 이제는 집 근처에서도 맛있는 떡을 만나볼 수 있다”며 “쫄깃한 식감과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우유맛의 ‘연세우유 바나나 생크림떡’은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밸런스쉐이크밀 3종. 더벤티

더벤티, 밸런스쉐이크밀 3종 출시

‘더벤티’가 프로틴 파우더 제품 ‘밸런스쉐이크밀 3종’을 출시하며 단백질 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제품은 체중 조절 및 근육 생성에 도움이 필요한 소비자들이 맛있게 마실 수 있도록 바나나, 딸기, 초코 등 친숙한 맛으로 개발했다.

더벤티의 밸런스쉐이크밀 3종은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양이 들어간 파우치 타입으로, 바로 물과 우유에 섞어 마실 수 있어 간편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제품 구매는 매장에서 단품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매장에서 취식을 원하는 경우 옵션으로 물과 우유를 추가 선택할 수 있다.

더벤티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단백질 식품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니즈를 반영해 일상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틴 파우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해 만든 고단백 쉐이크인 만큼 헬스인, 다이어트족 등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질러 블랙&레드페퍼 육포. 샘표

샘표 질러, ‘블랙&레드페퍼’ 육포 출시

국내 육포 시장 압도적 1위인 질러(Ziller)가 ‘질러 블랙&레드페퍼 육포’를 출시했다.

‘질러 블랙&레드페퍼 육포’는 블랙페퍼 고유의 알싸한 향으로 고기의 풍미를 끌어올리고 국산 레드페퍼의 맛있게 매운맛을 더한 제품이다. 과하지 않고 조화로운 매콤한 맛으로 먹을수록 계속 손이 가는 것이 특징이다.

‘질러 블랙&레드페퍼 육포’는 한 봉(30g)에 달걀 두 개 분량의 단백질 13g이 들어 있다. 특히 전문가들이 연구 끝에 찾은 최적의 온도인 4℃ 이하 저온에이징으로 육즙 손실을 최소화하고, 고기를 겹치지 않게 하나씩 걸어 건조하는 정통 방식으로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며 말리기 때문에 질기지 않고 수분 함량이 높다.

질러 마케팅 담당자는 “국내 육포 시장 1등 질러가 맛있게 매콤한 블랙&레드페퍼 육포를 출시했다”며 “고기의 결과 육즙이 살아있어 입안 가득 퍼지는 고기의 풍미와 식감이 매력적인 질러 육포와 함께 스트레스 날리고 기분 전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과일맛 껌 2종.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과일맛 껌 2종 ‘&LEMON(엔레몬)’, ‘&DDALKI(엔딸기)’

롯데웰푸드가 Z세대를 공략하는 과일맛 껌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껌은 레몬맛 ‘&LEMON(엔레몬)’과 딸기맛 ‘&DDALKI(엔딸기)’다. 과일 풍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실제 과즙에 허브향과 향신료를 조합한 레시피를 가미했다.

‘&LEMON’에는 레몬 과즙에 소금향 등 향신료를 적용해 상큼한 레몬 풍미가 입안에 가득 찼다가 깔끔하게 가시는 것이 특징이다. ‘&DDALKI’는 딸기 과즙에 로즈마리향 등의 허브향을 조합해 달콤하고 진한 딸기 풍미를 전달하고 산뜻한 느낌을 준다.

패키지 디자인도 Z세대 취향에 맞췄다. 겉 포장지에는 과일맛 껌이라는 점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레몬과 딸기 이미지를 활용했으며 속 포장지에는 9매 모두 다른 디자인을 적용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시장에서 찾아보기 드문 과일 콘셉트의 껌으로 새로움을 Z세대에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특별한 껌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젊은 세대 사이에서 껌이 친숙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