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당정관계’ 긍정 신호…홍철호 정무수석 접견

한동훈, ‘당정관계’ 긍정 신호…홍철호 정무수석 접견

“대화·타협을 통한 좋은 정치…尹 격려받아”

기사승인 2024-07-24 15:59:04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홍철호 대통실 정무수석비서관이 24일 국회 본관에서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홍철호 대통령실 정무수석비서관을 만나 당정관계 원팀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홍 정무수석은 24일 국회 본관에서 한 대표를 만나 “당에 당면한 것도 많고, 어려운 선거를 하고 와 축하를 하고 싶다”며 “전날 윤석열 대통령이 하나를 강조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생과 좋은 정책으로 국민에게 대통령 역할을 해야 하는데 단단히 발목 잡혔다. 입법폭주를 하는 거대야당에 대응해 당정이 원팀이 돼야 한다”며 “저도 한 대표를 잘 모시겠다”고 전했다. 홍 정무수석은 인사를 전하고 윤 대통령의 취임 축하 난도 전달했다.

이에 대해 한 대표는 “홍 정무수석은 지난 선거에도 같이 뛰었던 전우로 다시 보게 돼 반갑다”며 “전날 통화는 짧았지만, 화합과 단결을 하면서 대화·타협을 해 좋은 정치를 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윤 대통령도 잘하라는 취지로 말을 전달했다”고 화답했다.

아울러 “집권여당의 강점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이다. 당을 이끌면서 윤 정부가 받는 여러 저항을 다 이겨내겠다.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해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임현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