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비원교육 등 실용 교육 확대

서강전문학교, 경비원교육 등 실용 교육 확대

기사승인 2024-07-29 19:29:59
서강전문학교 제공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경찰복지특성화 학교로 중장년 구직자에게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구로구에 거주하는 만 40세 이상 구직자 60명을 대상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을 무료로 진행한다.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프로그램 교육을 수료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10과목이며 이론교육 4시간, 실무교육 19시간, 기타교육 1시간으로 총 24시간의 교육을 수료하게 된다.

장주상 학장은 “본교는 경비원, 경호원 및 보안대원에 대한 경비신임교육 이수증 취득 후 교육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경찰행정학과는 10만명 이상의 경비원들로 구성된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와 경호경비 분야 구인구직플랫폼 씨큐인과 협업을 통해 맞춤식 일자리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전원 심폐소생술과 영어교육을 실시하고 실용교육 위주 커리큘럼을 각 전공별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는 8월에 개강하는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 강의는 2캠퍼스(신도림캠퍼스)에서 개강하며 목·금·토(오전 10시~오후 5시)로 실시된다. 전액 국비과정으로 실시되며 교육생에 따라 일부 자비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