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건강간편식 브랜드 ‘웰로(wello)’ 론칭
동원F&B가 건강간편식 브랜드 ‘웰로(wello)’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웰로’는 건강을 뜻하는 ‘웰니스(wellness)’와 ‘안녕(hello)’의 합성어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을 안내한다는 의미다. ‘식단이 쉬워지는 맛있는 습관’이라는 슬로건으로맛과 편의성의 가치를 제안하는 다양한 건강간편식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웰로’는 100% 통귀리를 활용한 가정간편식(HMR)으로 첫 선을 보인다. ‘웰로 오트밀 참깨치킨’은 담백한 닭가슴살에 참깨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한 컵당 단백질 함량이 11g이다. ‘웰로 오트밀 단호박’은 설탕을 넣지 않아 단호박 본연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으며, 6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다.
웰로 오트밀 2종은 오트를 불리거나 따로 조리하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숟가락이 동봉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헬스&웰니스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귀리, 곤약 등을 활용한 간편식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며 “건강간편식 브랜드 ‘웰로’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제안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림 푸디버디, ‘한우소스’ 3종 출시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아이가 맛과 영양을 챙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덮밥소스 ‘한우 소스’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푸디버디 한우 소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 카레, 불고기 소스에 고소한 한우와 국내산 채소를 곁들여 간편하고 맛있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파우치 제품이다. ‘한우 카레소스’, ‘한우 짜장소스’, ‘한우 불고기소스’ 3종으로 구성했다.
한우소스 3종은 지방이 적고 담백한 국내산 소고기의 설도 부위를 정성껏 우려낸 육수를 베이스로 사용해 깊고 풍부한 맛을 더했다. 특히 부드러운 한우와 신선한 국내산 채소까지 아이들이 먹기 좋은 작은 크기로 썰어 담았다.
또 나트륨 함량도 시중제품 대비 12~19% 낮췄다으며 상온 파우치 타입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푸디버디 관계자는 “아이의 성장을 위해 한우, 채소 등 여러 식재료의 다양한 맛을 골고루 경험할 수 있게 하고, 나트륨 함량까지 저감했다”며 “가벼운 외출부터 여행지에서 아이들용 음식을 따로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것은 물론 아이의 입맛과 영양도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아영FBC, 1등석 와인 ‘돈 막시미아노’ 신규 빈티지 공개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베를린 테이스팅’ 20주년을 기념해 ‘돈 막시미아노’ 신규 빈티지(2021)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돈 막시미아노 2021 빈티지는 강렬한 보랏빛을 띠며, 프렌치 오크 22개월 숙성을 통해 넛맥, 카라멜, 바닐라의 부드러운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는 와인이다.
와인명가 에라주리즈의 아이콘 와인인 돈 막시미아노는 국내에서 ‘대한항공 1등석 와인’으로 불린다. 대한항공은 ‘월드 베스트 소믈리에’ 챔피언 마크 알머트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돈 막시미아노를 퍼스트 클래스 서비스 와인으로 선정했다.
대한항공은 선정 이후 현재까지 공급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돈 막시미아노의 여러 빈티지 중에서도 올해 출시한 2021년 빈티지는 지난 5월 열린 베를린 테이스팅 20주년 행사 와인으로 선정될 만큼 고품질의 빈티지로 알려진 바 있다.
아영FBC 관계자는 “칠레 와인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해 에라주리즈는 베를린 테이스팅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다”며 “이번에는 GS25 할인 행사를 통해 1등석 와인을 집 쇼파에 앉아 우아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y, 편스토랑 우승메뉴 ‘김재중의 들깨 들기름 비빔 막국수’ 출시
hy가 편스토랑 밀키트 ‘들깨 들기름 비빔 막국수(비빔 막국수)’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모두의 저녁’편 우승 메뉴다. 가수 김재중이 선보인 비빔 막국수를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
비빔 막국수의 핵심인 소스는 매콤·새콤·달콤한 특제비빔소스에 들기름을 더해 만들었다. 여기에 들깨가루와 김깨고명을 추가해 고소한 맛을 풍성하게 구현했다.
쫄깃한 면발도 특징이다. 고소하게 볶은 메밀가루를 넣고 쪄낸 반죽을 수타 방식으로 제면해 전문점 수준의 면 식감을 제공한다. 삶은 면을 찬물에 헹궈낸 후 비빔소스와 들기름, 고명 등을 넣고 비비면 간단하게 한 끼 메뉴를 준비할 수 있다.
김남수 hy 마케팅 담당은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전문점에서 즐기던 막국수를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로 상품화했다”며 “‘들깨 들기름 비빔 막국수’와 함께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