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TFT 세트 12 ‘마법 아수라장’ 출시

라이엇, TFT 세트 12 ‘마법 아수라장’ 출시

한정된 조합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전략 시도
100개가 넘는 주술과 140개 이상의 신규 증강
“신규 특성 활용해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플레이 가능”

기사승인 2024-07-31 14:36:29
세트 12 마법 아수라장.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가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 신규 세트 ‘마법 아수라장’을 31일 출시했다.

플레이어는 신규 체계 ‘주술’과 증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주술은 100가지 이상의 마법 효과로 초반 조합 설계를 돕고 후반에는 공격을 돕는다. 5단계 유닛 ‘아르카나 제라스’를 활용 시 최대 체력에 비례해 피해를 주는 ‘초월체 주술’을 뽑을 수 있다.

140개 이상의 증강도 선을 보인다. 승리할 때마다 ‘전리품 구’를 획득하는 ‘행운은 용감한 자의 편’, 네 명의 챔피언을 3성 유닛으로 만들면 보상을 얻는 ‘별이 수놓인 모험’ 등 신규 증강을 통해 보다 주도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차원문’, ‘벌꿀술사’, ‘요정’ 등 마법 테마에 어울리는 다양한 특성이 추가됐다. ‘모르가나’, ‘브라이어’, ‘카밀’, 신규 유닛 ‘노라’ 등이 5단계 유닛으로 등장한다.

샘 저드 TFT 세트 리드는 “마법 아수라장은 더욱 창의적인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세트”라며 “플레이어는 주술과 증강 등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시도할 수 있다”고 전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신규 세트 출시와 함께 TFT e스포츠 구조를 개편하고 규모를 확대한다. 최종 단계인 ‘TFT 월드 챔피언십’에는 총 40명이 참가하며 올해 첫 ‘전략가의 컵’ 한국 예선은 오는 8월5일부터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김영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