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가 여는 금융의 미래…직접 체험하는 관람객들 [쿠키포토]

핀테크가 여는 금융의 미래…직접 체험하는 관람객들 [쿠키포토]

-올해로 6회차 맞아 '핀테크와 인공지능, 금융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역대 최대 규모
-네이버페이 '부동산 VR 투어', 토스 '얼굴인증 암표 방지 서비스' 등 핀테크 시연

기사승인 2024-08-27 15:22:03
27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관람객이 네이버페이 부스의 '부동산 VR 투어'를 시연하고 있다.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가 27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국내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회사, 유관기관, 지자체, 해외정부·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로 6회차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29일까지 '핀테크와 인공지능, 금융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사흘간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27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관람객들이 이동하고 있다.
27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관람객들이 부스들을 살펴보고 있다.

이번 박람회의 핀테크관에서는 자산관리, 금융상품 추천·중개, 간편결제·송금 및 금융사기방지 등 다양한 영역의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들이 혁신적인 서비스와 기술을 선보였다.

27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토스 비바퍼플리카 관계자들이 '얼굴인증 암표 방지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이날 핀테크관에 참여한 토스 운영 기업 '비바퍼블리카'는 얼굴결제 관련 서비스를 선보였다. 토스는 행사 기간 동안 '얼굴인증 암표 방지 서비스'와 '나의 소비 아바타 만들기' 체험존을 운영한다.
토스 관계자는 얼굴인증 암표방지 서비스에 대해 "티켓 플랫폼을 운영하는 인터파크트리플, 엔터테인먼트 회사 하이브와 암표 방지 및 건전한 공연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올해 안에 관련 서비스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희태 기자
joyking@kukinews.com
유희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