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작 ‘호연’이 출시 당일 한국‧일본‧대만 앱 마켓 인기순위 1위에 오르면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28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호연은 한국, 대만 구글플레이 인기 1위를 달성했다. 일본에서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27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직후 1위를 기록했다.
호연은 수집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다. 인기 지적재산권(IP) ‘블레이드&소울’ 3년 전을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 ‘유설’이 가문 재건을 위해 펼치는 모험을 그려냈다. 유설의 여정을 따라 여러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도 있다.
이용자는 60여 종의 영웅들을 상황에 맞게 전략적으로 조합하는 덱 빌딩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컨트롤과 캐릭터 조합이 강조된 실시간 필드 전투를 기반으로 한다. 전략성이 강한 턴제 전투 모드도 제공하며 스위칭 기능도 있다.
호연 순항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3개 지역 앱 마켓 인기 1위와 이용자 감사 의미를 담아 이날 오후 7시 이후 호연에 접속하는 이용자에 특수 영웅 확정 모집권 1개, 일반 영웅 모집패 10개, 풍족한 금화 주머니 2개를 우편으로 지급한다. 이 외에 영묘의 7일 페스타, 출석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한편 게임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는 물론, 엔씨소프트 크로스 플레이 플랫폼 ‘퍼플’과 갤럭시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호연과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