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다음달 6일 경기 성남 판교역 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30일 게임문화재단은 ‘GXG 2024(Game culture X Genertation 2024)’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 슬로건은 ‘게임, 문화로 즐기다!’다. 행사는 6일부터 7일까지다.
총 4개 테마로 축제가 꾸며질 예정이다. 무대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THE STAGE)’, 참여형 프로그램 ‘더 플레이(THE PLAY)’, 전시형 프로그램 ‘디 아트(THE ART)’, GXG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 ‘더 페스타(THE FESTA)’다. 게임 관련 폭넓은 체험 프로그램도 열릴 예정이다. 슈퍼셀 ‘브롤스타즈’, 마이크로소프트‧렐루게임즈 ‘언커버 더 스모킹 건’ 등이다. 스튜디오메타케이 등 인공지능 기업들도 참여한다.
GXG 공식 굿즈나 게임사 컬래버래이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도 열린다. 게임 아트 및 애니메이션 전문 서적들도 판매할 것으로 알려졌다. 판교역 북측광장에서는 버스킹도 즐길 수 있다. 게임사나 IT 계열 직장인 밴드, 인디 아이돌 등 다양한 장르 공연까지 만나볼 수 있다.
디 아트에서는 게임 관련 전시가 이뤄지며 판교역 중앙광장에서 즐길 수 있다. 던파 모바일 아트 판넬을 전시하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아트페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운영 일정, 시간은 GXG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참가 신청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