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한동훈과 회담, 상당히 많은 부분 합의돼”

이재명 “한동훈과 회담, 상당히 많은 부분 합의돼”

“민생 부분에선 상당히 큰 진전 있을 것”

기사승인 2024-09-02 10:38:42
(왼쪽부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일 오후 국회에서 채상병 특검법,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전 국민 25만원 지원법 등을 논의하는 여야 대표 회담을 마친 뒤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전날 진행된 여야 대표 회담을 거론하며 “민생 부분에 대해선 상당히 많은 부분에 대해 실질적 합의가 됐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여야 대표 회담이 아주 오랜만에 있었다. 공개하기 적절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도 상당히 진전된 대화와 공감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매우 허심탄회하고 솔직한 대화가 오갔던 자리였기 때문에 여야 관계에서 협력할 건 하고 경쟁할 건 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며 “민생 부분에 대해선 앞으로 국회에서 입법하거나 정책 입안하는 데 있어 상당히 큰 진전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히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각종 조치들, 자영업자 부채문제, 가계부채 완화 조치 등에 대한 것들에 대해선 신속한 입법적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했다. 

앞서 여야 대표는 1일 첫 회담을 열고 민생 공통 공약을 함께 추진할 협의 기구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의정갈등에 따른 의료 차질과 관련해 국회 차원의 대책을 협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