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4일 (월)
北, 단거리 탄도미사일 동해상 발사…합참 “도발 추적·감시”

北, 단거리 탄도미사일 동해상 발사…합참 “도발 추적·감시”

“美·日 정보공유…압도적 대응 역량 유지”

기사승인 2024-09-12 09:42:04
북한 미사일. 연합뉴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북한이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발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합동참모본부(합참)는 12일 북한이 오전 7시 10분경 평양 일대에서 동해로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여러 발 발사했다고 밝혔다. 해당 미사일을 360여km를 날아갔다.

합참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도발행위”라며 “군은 미사일 발사를 포착하고 추적·감시해 미국과 일본에게 해당 정보를 공유했다. 미사일 관련 정보는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군은 한미 연합 방위 태세를 갖추고 북한의 다양한 활동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어떤 도발에도 압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과 태세를 유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북한의 미사일 도발은 올해 들어 19번째로 마지막은 지난 7월 1일에 벌어졌다.
임현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관세’가 게임업계에 불러올 딜레마

국내 게임업계가 딜레마에 놓였다. ‘보장된 시장’ 중국과 ‘기회의 땅’ 미국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한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 때문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트럼프 2기 행정부 관세 정책이 게임업계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 행정부는 중국에 최대 145%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다. 반도체 등 전자제품 상호관세 여부는 불명확하지만, 대(對) 중국 기조가 거세짐에 따라 관세 범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