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는 전문대학 수시모집 기간 고3수험생,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IT전문학교 게임계열에서는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아전은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웹툰·애니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며 “서울과 지방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이 재학 중 포트폴리오나 졸업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하고, K-게임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는 전문 게임기획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 게임산업에 진출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취업을 염두하고 게임기획학과에 지원하고 있다. 게임학과에서는 메타버스와 NFT 연계 게임산업에 진출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인서울 한아전에서는 게임개발자, 게임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게임콘텐츠와 교육의 질적 성장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에서는 게임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도 제작한 게임을 앱스토어와 스팀 등을 통해 상용화된 경우가 다수다. 각종 대회와 게임공모전 출품을 통해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202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신입생 선발 시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1 면접을 진행, 이를 합산한 점수로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