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 外 사조대림·풀무원·공차·오뚜기 [유통단신]

롯데웰푸드,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 外 사조대림·풀무원·공차·오뚜기 [유통단신]

사조대림, ‘한입에반하닭’ 출시
풀무원, ‘서리태 콩즙 두유’ 출시
공차, ‘뵈르뵈르 피넛버터’ 3종 출시
오뚜기, X.O. 딤섬 3종 출시

기사승인 2024-10-04 14:39:11
제로(ZERO) 시트러스 유자 젤리.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제로(ZERO),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무설탕·무당류 디저트 ‘제로(ZERO)’가 유자의 상큼함과 달콤함을 품은 신제품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는 말랑하고 쫀득한 식감과 상큼한 시트러스 향, 유자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한 봉지에 85칼로리로, 동일 젤리류 대비 약 35% 낮은 수준이다. 제로 브랜드 젤리 중에서는 처음으로 색을 냈다. 인공 색소 없이 천연 유래 원료인 강황을 사용해 유자를 연상케 하는 노란색을 입혔다.

유자는 최근 음료, 주류 등에 활용되며 2030세대에서 새로운 향으로 인기몰이 중인 과일이다. 롯데웰푸드는 유자의 상큼한 맛과 향이 젤리류에도 잘 어울릴 것으로 보고 개발을 진행, 기존 젤리 시장에서는 흔히 볼 수 없던 매력적인 맛을 구현했다. 제품 패키지에도 유자 일러스트를 삽입해 한 눈에 맛을 알아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는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제로는 설탕, 당류 등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더욱 폭넓은 소비자가 먹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안된 브랜드다. 설탕 없이도 디저트 특유의 단맛과 질감 등을 완벽히 구현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디저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건강한 간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도 맛에 대한 제한 없이 다양한 제품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며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입에반하닭’. 사조대림

사조대림, 닭다리 직화 스테이크 꼬치 ‘한입에반하닭’ 출시

사조대림이 닭다리살과 닭가슴살로 만든 직화 스테이크 꼬치 ‘한입에 반하닭’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한입에 반하닭’은 국내산 닭다리와 닭가슴살을 사용한 꼬치 형태의 직화 스테이크다. 육즙과 불맛, 촉촉하고 탱글한 식감을 강조했다. 달콤함과 짭짤함의 조합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숯불간장’ 맛과 알싸하게 입맛을 돋우는 ‘매콤청양’까지 감칠맛 가득한 두 가지 맛을 준비했다.

꼬치 타입이라 깔끔하게 먹을 수 있고 조리도 쉽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하거나 끓는 물에 중탕해 편하게 조리 가능하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구우면 반찬으로 즐기기도 좋다.

한입에 반하닭은 사조대림이 지난 4월 출시한 ‘직화에 꼬치닭’에 이은 계육가공 카테고리 신제품이다. 직화에 꼬치닭은 닭가슴살을 87% 이상 함유해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한 꼬치 타입 닭가슴살 바다. 맛있게 건강을 관리하고자 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타고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신제품 ‘한입에 반하닭’은 맛과 보는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즐거운 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서리태 콩즙 두유’. 풀무원

풀무원, ‘서리태 콩즙 두유’ 출시

풀무원녹즙은 국산 서리태를 통째로 갈아 콩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한 병에 담은 ‘서리태 콩즙 두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풀무원녹즙은 지난 6월 출시한 ‘마시는 검은콩즙’의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도 콩즙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용 제품 ‘서리태 콩즙 두유’를 선보였다.

신제품 ‘서리태 콩즙 두유’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엄선한 국산 서리태를 통째로 갈아 넣어 콩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담아낸 식물성 음료이다. 국산 서리태 청자 5호 콩즙 99.75%에 천일염만으로 맛을 내 원물 본연의 건강한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콩의 비지, 씨눈, 껍질까지 그대로 갈아 풍부한 영양은 물론 진하고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서리태 콩즙 두유’는 제품 한 병당 콩 유래 식물성단백질 5g을 함유한 제품으로, 일상 속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또, 제품에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 당 걱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풀무원녹즙 홈페이지,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송지현 풀무원녹즙 PM은 “식물성 음료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산 서리태의 영양과 맛이 담긴 콩즙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식물성 음료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용 제품 라인업을 계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뵈르뵈르 피넛버터’ 3종.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뵈르뵈르 피넛버터’ 3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프리미엄 버터 아이스크림 브랜드 ‘뵈르뵈르(BEURRE BEURRE)’와 협업해 피넛버터 음료 3종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뵈르뵈르의 스테디셀러 ‘너티피넛버터’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으로 ‘뵈르뵈르 피넛버터 밀크티+펄’, ‘뵈르뵈르 피넛버터 크런치 밀크티’, ‘뵈르뵈르 피넛버터 초코 스무디’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뵈르뵈르 피넛버터 밀크티+펄’은 피넛버터의 풍미에 향긋한 블랙티를 더해 깊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음료다. ‘뵈르뵈르 피넛버터 크런치 밀크티’는 피넛버터에 블랙티, 밀크폼과 프랄린 피넛 크런치로 마무리한 음료다. ‘뵈르뵈르 피넛버터 초코 스무디’는 피넛버터와 다크초코를 블렌딩해 부드럽고 풍부한 단맛을 느낄 수 있는 스무디다.

공차는 뵈르뵈르 피넛버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 7일간 신메뉴 구매 시 스탬프 3개를 적힙하는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를 진행한다. 다양한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차 컵을 들고 있는 ‘진짜 미스뵈르’를 찾는 ‘누가 진짜 미스뵈르인가?’ 이벤트와 하나의 단어를 완성하는 릴레이 댓글 이벤트 등이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MZ세대의 소비자들과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즐거운 티 경험을 전하기 위해 뵈르뵈르와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공차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X.O. 딤섬 3종. 오뚜기

오뚜기, X.O. 딤섬 3종 출시

오뚜기는 X.O. 만두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X.O. 딤섬 3종 ‘새우 하가우, 샤오롱바오, 마라창펀’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딤섬을 선호하는 3050 소비자들의 입맛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오뚜기는 교자 만두가 주였던 기존 냉동만두 시장이 최근 딤섬 등 다양한 만두로 수요가 늘자 새로운 니즈를 공략하고자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 선보인 X.O. 딤섬 3종은 투명한 만두피에 탱글탱글한 새우가 가득 들어가 속이 비치는 ‘딤섬 새우 하가우’, 쫄깃한 만두피의 길쭉한 창펀 위에 동봉된 마라소스를 부어먹는 ‘딤섬 마라창펀’, 얇은 만두피 속에 돼지고기와 생강이 조화를 이루어 풍부한 육즙을 가득 채운 ‘딤섬 샤오롱바오’로 각기 다른 매력의 딤섬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는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사의 대표 냉동만두 브랜드 ‘X.O. 만두’를 중심으로 다양한 후속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라인업인 X.O. 슈마이 새우, X.O. 슈마이 고기와 더불어 딤섬류 시장 진출 확대 예정이며, 특히 이번 신제품으로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한층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딤섬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현지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맛의 경험을 안방에서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