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감사협회는 7일 (사)한국디지털포렌식전문가협회와 AI와 디지털 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의 내부감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구축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2024 내부감사 경진대회(온라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웹 플랫폼을 통해 내부감사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의 해답을 팀별로 찾아 점수를 획득하며, 팀 간 경쟁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제의 경우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문서, 이메일, 메신저 대화내역, 사진 등)와 함께 제공될 수 있으며, 법인카드 부정 사용, 자금 유용 및 횡령, 정보 유출, 허위 입찰, 채용 비리, 구매 견적서 조작, 직장 내 괴롭힘 등 다양한 유형으로 출제된다. 대회 종료 후 고득점 순으로 대상 1팀, 최우수 2팀, 우수 3팀, 장려상 4팀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욱희 한국감사협회 회장(대한지방행정공제회 감사)은 “이번 대회가 AI와 디지털 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의 내부감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구축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한국감사협회 회원뿐만 아니라 학생을 포함해 평소 내부감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 내부감사 경진대회(온라인) 신청 마감은 11월 1일까지이며, 내부감사에 관심 있는 사람(법인, 개인 및 학생 신청 가능)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감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감사협회는 감사원 소관 비영리법인이며, 감사인의 자질 향상과 경영 합리화에 전력을 다하는 기관으로 공공기관과 사기업, 금융기관의 감사 및 감사위원, 공인내부감사사, 감사실무자 등 16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