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9일 (월)
aT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교육 수료업체 대상 현업 적용사례 공모

aT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교육 수료업체 대상 현업 적용사례 공모

기사승인 2024-10-16 16:43:58
aT전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aT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에서 교육을 수료한 업체를 대상으로 ‘교육내용의 현업 적용사례’를 오는 30일까지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은 △유통혁신 및 수출 △식품산업을 선도할 전문인력양성 △정책목표 달성과 연계한 분야별 농식품종사자 전문교육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교육기관이다.

aT 관계자는 “교육원에서는 핵심인력 양성, 식품제조 기술 실무, 유통채널 입점 및 영업전략 등 수산·수출·식품·유통 4가지 분야에서 업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며 “교육원에서 운영하는 교육을 받은 업체는 기간이나 과정 상관 없이 모두 공모에 지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T는 교육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자사 현업에 적용해 신상품 개발, 수출 확대, 직거래 활성화, 창업 성공, 고용 증진 등 우수한 성과를 낸 사례를 선정할 방침이다.

양인규 aT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장은 “다년간 농수산식품 교육을 수행해온 교육원에서 학습한 내용을 활용해 우수한 성과를 낸 업체에 상장을 수여할 것”이라며 “해당 업체 홍보내용을 담은 우수사례집 배포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손흥민 협박녀’ 임신중절 확인…친부 확인은 안 돼

경찰이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33·토트넘 홋스퍼)의 아이를 임신했다고 주장하며 돈을 뜯어내려 한 여성의 임신 중절 이력을 확인했다.1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20대 여성 양모씨의 병원 기록을 통해 실제 임신 및 중절 수술 기록을 확보했다. 또한 양씨가 손흥민에게 보낸 초음파 사진도 양씨의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아이 친부가 누구인지는 파악되지 않았다.양씨는 지난해 6월 손흥민 측에 초음파 사진을 보내 임신했다고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