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1일 (월)
정부, 이스라엘의 이란 공격에 깊은 우려…“공격과 보복의 악순환 끊어야”

정부, 이스라엘의 이란 공격에 깊은 우려…“공격과 보복의 악순환 끊어야”

기사승인 2024-10-28 06:09:20 업데이트 2024-10-28 07:58:49
이스라엘의 레바논 공습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25일(현지시각) 레바논 베이루트-라픽 하리리 국제공항 근처에서 연기가 치솟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혜선 기자
firstwoo@kukinews.com

우리 정부가 이스라엘이 이란에 대한 보복 공습을 감행한 것에 대해 “중동의 긴장을 고조시킨 행위”라며 깊은 우려를 표했다. 

28일 외교부는 전날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통해 "이스라엘의 이란에 대한 공격을 포함한 일련의 긴장 고조 행위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이어 "정부는 모든 당사자들이 최대한으로 자제할 것을 촉구하며 공격과 보복의 악순환을 끊고 외교적 해법을 모색하는 것이 유일한 해결책이라는 점을 재차 강조한다"면서 전했다. 

앞서 이스라엘은 지난 26일(현지시간) 새벽 이란의 대규모 미사일 공격에 대한 대응 조치로 이란 군사시설에 대한 타격을 실시했다. 

이에 윤석열 대통령은 "현지 교민의 안전이 최우선으로, 상황 악화에 대비하여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하라"고 관계 부처에 지시했다.
정혜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넷플릭스 손잡은 ‘약한영웅2’, 웨이팅 맛집에서 캐릭터·관계성·액션 맛집으로

“캐릭터 맛집, 관계성 맛집, 액션 맛집, ‘쓰리 맛집’”(한준희 기획총괄)2년여간 웨이팅 맛집이었던 ‘약한영웅 클래스 2’가 이전 시즌과는 또 다른 맛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이번에는 넷플릭스와 함께다.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 제작발표회가 21일 오전 서울 마포동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배우 박지훈, 려운, 최민영, 유수빈, 배나라, 이민재, 이준영, 유수민 감독, 한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