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고근견지(固根堅枝)"… 수자원공사,중장기 감사전략 공표

"고근견지(固根堅枝)"… 수자원공사,중장기 감사전략 공표

재무건전성, 적극행정, 내부통제, 디지털감사, 중점 추진

기사승인 2024-10-30 18:56:22
 30일한국수자원공사에서 열린 ‘신뢰받는 감사실, 존경받는 K-wate 비전 선포식’. 한국수자원공사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30일 본사에서 ‘신뢰받는 감사실, 존경받는 K-wate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삼규 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은 감사 방향으로 ‘고근견지(固根堅枝, 뿌리가 튼튼해야 가지가 곧게 자란다)’를 제시하고, 내부통제 강화, 적극행정 확산, 예방감사 강화 등 감사 고유 철학과 대내외 경영 환경변화를 반영한 중점과제를 제시했다.

이에 따라 수자원공사는 수익·비용 대응원칙에 기반을 둔 ‘재무 건전성 강화’,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문화 조성을 위한 컨설팅 기반 ‘적극 행정 확대’를 본격 추진한다.

아울러 업무추진 단계별 과정 중심의 점검이 기반이 된 ‘내부통제 철저’, 인공지능(AI) 포함 ‘디지털 기법 활용 감사’도 체계화 할 방침이다.

이 상임감사위원은 “국민이 신뢰하는 공기업으로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 자체 감사기구를 비롯한 임직원의 주도적 혁신이 필요하다”며 “새롭게 수립한 전략을 바탕으로 내부 인식을 개선하고 업무수행 환경을 혁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수자원공사는 올해 한국도로공사, 국립공원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금융감독원 등 자체 감사기구와 협력의 틀을 넓히며 내부통제 및 감사 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화생명 꺾은 ‘비디디’ 곽보성 “3세트, 신이 도왔죠”

KT 롤스터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시즌 초반 팀을 지탱했던 ‘비디디’ 곽보성도 이젠 짐을 덜고, 편한 환경에서 경기에 임하고 있다.KT는 15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 역전승을 거뒀다. 6승(7패)째를 챙긴 KT는 3연승을 질주하며 5위 디플러스 기아와 승차 없는 6위에 자리했다. 이날 KT의 승리는 한 편의 드라마와 같았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