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 경제 시스템 공개

위메이드,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 경제 시스템 공개

북유럽 신화 세계관 MMORPG
아이템 운영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
거버넌스 주화로 의사결정 참여 가능

기사승인 2024-11-01 13:31:28
위메이드가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 디렉터스 프리뷰 4화 ‘이미르의 경제’를 1일 공개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창조한 세계관 속 이야기를 담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다.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 디렉터스 프리뷰 4화 ‘이미르의 경제’를 1일 공개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북유럽 신화를 기반으로 창조한 세계관 속 이야기를 담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경제 시스템은 ‘주화’를 중심으로 설계했다. 주화는 최상위 등급 장비 제작과 강화에 반드시 필요한 재료로, 총 발행량(일반 주화) 또는 발행 가능 기간(시즌 주화)을 제한해 아이템 가치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투명한 아이템 운영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최상위 등급 아이템은 NFI(Non-Fungible Item)로 제작하고 고유 번호를 부여한다. NFI는 역대 소유주의 아이디, 생성 날짜 등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아이템 정보는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베이스 ‘원장’에 기록되며, 모든 이용자에게 공개된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투명한 거버넌스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용자는 거버넌스 주화를 사용해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진행 및 보상 정책 수립, ’아스가르드 성’의 버프와 콘텐츠 이용 규칙 결정, 서버 매칭 대상 및 대표자 선정 등이다. 거버넌스 주화는 일반 주화를 스테이킹하거나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기면 주어진다.

디렉터스 프리뷰 4화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 티저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디렉터스 프리뷰는 게임 출시 전 관련 정보를 알리고 이용자와 소통하는 콘텐츠다. 출시를 앞두고 판교 사옥을 레전드 오브 이미르 대표 이미지로 래핑하기도 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