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전국복지대상 선발대회 교육복지봉사 대상 선정

하윤수 부산교육감, 전국복지대상 선발대회 교육복지봉사 대상 선정

기사승인 2024-11-02 15:53:19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하윤수 시교육감이 '제17회 부산지적발달장애인 복지대회 2024 전국복지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복지봉사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부산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주최로 개최됐으며, 부산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는 1988년 설립돼 30여년 이상을 지적발달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하 교육감은 특수교육기관 전면 재구조화로 학생들의 '30분 통학'을 실현에 나섰으며, 해운대구, 사하구, 부산진구 내 특수학교를 신설해 과밀을 해소하고, 40년 이상 경과된 학교들을 개축·리모델링해 공간 재구조화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또 특수학교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장애 특성에 맞는 감각운동 훈련실과 체육시설 구축했다.

이 외에도 일반학교 특수학급의 개선, 장애학생 직업 교육 강화를 위한 부산시와 취업 연계 강화, 직업교육 전공과 확대 추진, 부산특수교육원·부산 에코델타시티 특수학교 설립 등을 추진중이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차이는 차별의 이유가 될 수 없다. 교육복지는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 부산 교육의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더욱 겸손한 자세로, 학생 한 명, 한 명이 행복하고 공평한 교육의 기회를 누려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채오 기자
chego@kukinews.com
박채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