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부산시 아동의날 기념행사 20일 시청 들락날락서 열려

부산시 아동의날 기념행사 20일 시청 들락날락서 열려

기사승인 2024-11-18 10:25:30 업데이트 2024-11-18 16:14:09
홍보포스터. 부산시
박채오 기자
chego@kukinews.com

부산시는 오는 20일 오후 4시 시청 들락날락(어린이복합문화공간)에서 '제6회 부산시 아동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부산시 아동의 날은 지난 2019년 광역시 최초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후, 아동권리 존중에 대한 문화 확산과 아동 참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11월 셋째 주 수요일로 지정해 기념하는 날이다.

올해 행사는 시가 주최·주관하고, 아동 관련 유관기관인 꿈드림키즈, 세이브더칠드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부산사무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과학기술협의회 등 5곳이 체험 공간(부스)을 운영한다.

기념행사는 ▲아동권리헌장 낭독 ▲대한민국 아동총회 부산지역대회 결의문 수령 ▲수영로 교회 후원금 전달식 ▲아동친화도시 조성 유공자 시상 ▲지역아동 기념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 당일 부대행사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아동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체험활동 공간(부스)을 운영한다. 

꿈을 키우는 부캐월드를 주제로 ▲나도 운동선수(꿈드림키즈) ▲나의 디지털 부캐 꾸미기(초록우산) ▲어린이꿈연구소(세이브더칠드런) ▲오늘은 나도 과학자(부산과학기술협의회) ▲세계시민 부캐만들기(유니세프), 총 5개의 체험 공간(부스)이 운영된다.
  
우미옥 시 여성가족국장은 "아동이 독립된 하나의 인격체로서 존중받고,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아동이 가장 행복한 도시 부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채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제카’ 김건우 “T1, 경기력 뛰어나…잘 대비해서 승리할 것”

‘제카’ 김건우가 T1의 경기력을 고평가하면서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개막전 패배 후 연승에 성공한 한화생명은 2승1패를 기록했다. 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김건우는 “첫 연승을 이룬 게 너무 좋다. 2세트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피드백하면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