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김해 소재 ㈜MJ인더스트리와 스마트물류센터 공동 운영

인제대 김해 소재 ㈜MJ인더스트리와 스마트물류센터 공동 운영

기사승인 2024-12-23 11:44:28
인제대 스마트물류학과와 김해 소재 제조 물류 전문 기업 ㈜MJ인더스트리가 23일 '인제대학교 글로컬대학 스마트물류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업무협약을 맺었다.

주요 협약내용은 '㈜MJ인더스트리의 사업장을 활용한 실습 기반 교육 강화'와 '첨단 물류 기술 연구와 현장 적용을 위한 공동 R&D 프로젝트 추진' '취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지역 기업 수요에 맞춘 인재 양성' 등에 서로 협력한다.


이번 협약은 글로컬대학의 핵심 분야인 스마트물류의 성과 창출과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체결했다.

인제대 스마트물류학과 김민재 교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MJ인더스트리 기업이 직면한 애로사항을 대학이 함께 해결함으로써 지역혁신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최동용 ㈜MJ인더스트리 대표는 "중소기업이 직면한 여러 문제점을 대학과 함께 해결하게 돼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MJ인더스트리(김해시 주촌면 소재)는 전기용 탄소제품과 절연 제품 제조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발전기 내부의 절연체 생산으로 급성장세를 보이며 물류 분야에 집중투자하고 있다. 

이 회사는 초대형 이송체의 포워딩 방안과 최적 배송경로 설정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고자 인제대 스마트물류학과와 공동 연구를 할 계획이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