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제주항공 참사 합동분향소'…무안스포츠파크 애도물결

전국에 '제주항공 참사 합동분향소'…무안스포츠파크 애도물결

기사승인 2024-12-30 13:47:33
"전국에 애도물결"
김선민 조국혁신당 대표 권한대행을 비롯한 지도부가 30일 전남 무안군 무안종합스포츠파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에서 조문을 하고 있다.

-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분향객 늘어나
- 전국 17개 시도 합동분향소 설치
- 무안스포츠파크, 차분한 분위기 속 조문객 늘어

30일 전남 무안국제공항 인근 무안스포츠파크에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 애도를 위한 합동분향소가 마련됐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전날 전남도청 재난대책상황실에서 회의를 열고 “뜻하지 않게 희생된 분들을 깊이 애도하고, 신속한 피해자 신원확인과 가족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0일 전남 무안군 무안종합스포츠파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에서 조문객들이 오열하고 있다.

전남도는 1주일의 애도기간을 설정하고 무안공항에서 희생자들의 신원확인과 유품 수거 등을 기다리고 있는 유가족들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사고 현장인 무안을 비롯 서울, 세종, 광주 등 전국 17개 시도에서 합동 분향소가 설치된다. 
30일 전남 무안군 무안종합스포츠파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조문을 하기 위해 들어서고 있다.

 

30일 전남 무안군 무안종합스포츠파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에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조문을 하기 위해 들어서고 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전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3차 회의를 열고 “정부는 오늘부터 1월 4일 24시까지 7일간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한다”고 밝혔다. 전 부처와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들은 조기를 게양하고, 공직자들은 애도 리본을 단다.
30일 전남 무안군 무안종합스포츠파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에서 추모객들이 조문을 하고 있다.

30일 전남 무안군 무안종합스포츠파크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에서 추모객들이 조문을 하기 위해 흰 국화를 들고 서 있다.
30일 전남 무안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 마련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합동분향소를 찾은 조문객이 눈물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무안=곽경근 대기자
곽경근 대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대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