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오는 8일 ‘반도체 기술동향과 생성형 AI 학습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의 유망한 기술인 반도체 기술의 발전 동향에 대해 강연하고 AI 활용 능력 증진을 위한 생성형 AI를 활용한 학습방안 관련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일규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교수(학과장)는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반도체 기술을 소개하고 AI 활용 능력 함양을 통해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특강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재학생, 평소 전기전자공학에 관심 있는 일반인, 취업희망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전기전자공학 기술 동향과 AI를 통한 학습방안을 알기 원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감을 전했다.
특강에 관심 있는 일반인의 경우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커뮤니티의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 줌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25년도에 반도체공정개론, 메카트로닉스, 정보보호의 이해, 사이버보안의 미래 등 전기전자공학의 핵심 교과목을 개설하므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전기설비기술, 전기응용 및 전기공사재료, 전기기사자격증실전과 같은 전기 자격증에 특화된 교과목을 제공하며 전기공학의 미래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는 전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반도체공학의 산학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공자와 비전공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과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정보통신기사, 반도체설계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로드맵과 연계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가상실습실을 운영하고 전기전자 CAD 설계프로그램 실습 특강을 통해 실무형 인재 양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자격증 특강, 동아리 모임을 통한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반도체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AI 반도체 마이크로디그리를 통한 전문 반도체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는 100% 모바일 및 온라인 교육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 제약 없이 강의, 시험,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는 오는 1월 16일까지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