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교육부 원격대학 진단평가 최고 등급 획득

세종사이버대, 교육부 원격대학 진단평가 최고 등급 획득

기사승인 2025-01-07 16:40:24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가 교육부가 실시한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90점 이상)을 획득했다. 지난 2021년에도 동일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차지하며, 우수한 교육 품질과 원격교육 기반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에서 세종사이버대는 교육과정, 교직원, 학생, 원격교육기반시설 등 6개 진단영역 중 4개 영역에서 A등급을 받으며, 사이버대학 중 최상위권의 평가를 받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월 16일까지 2025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나의학업플랜(70%)과 적성검사(30%) 등을 평가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2025학년도 입학 장학에는 직장인, 전업주부, 만학도 등 다양한 장학제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나의학업플랜(70%)과 적성검사(30%)를 종합 평가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현재 12개 학부 37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새롭게 신설된 학과로는 공예디자인학과, AI실무활용학과, 인공지능학과, 기계공학과 등이 있다. 기존 인기 학과인 사회복지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경찰학과, 상담심리학과, 유튜버학과 등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재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직장인, 전업주부, 만학도 등을 대상으로 연속학기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직업군인, 군무원, 경찰, 소방관 등에게는 입학금을 면제하고 졸업까지 수업료의 40~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원한다.

교내 장학금은 성적 우수 학생을 위한 학기성적우수장학, 국가유공자 및 직계 가족을 위한 보훈장학, 그리고 봉사 장학, 근로 장학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