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훈련 메카 동해시…1월 한 달 50억원 경제효과 

전지훈련 메카 동해시…1월 한 달 50억원 경제효과 

전지훈련 등 4개 대회 개최…선수 등 1620여명 방문

기사승인 2025-01-09 13:42:01
강원 동해시에서 대학·실업 유도연맹 소속 선두들이 동계합동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는 탄탄한 스포츠 기반 시설과 이동이 편리한 지리적 여건과 기후 조건, 선수들이 선호하는 숙박시설과 맛집 등이 산재해 있어 최적의 전지훈련 조건을 갖추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적의 조건 덕분에 1월 동안 전지훈련을 겸한 4개 대회(대학‧실업 유도연맹 동계합동 훈련, 제3회 동트는 동해 전국 중학교 검도리그 및 전지훈련, 전국 중·고등학교 야구 선수단 전지훈련, 전국 중학교 동계 스토브리그 축구대회)를 웰빙레포츠 타운 일원과 동트는 야구장, 묵호중학교 체육관 등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지훈련을 겸한 체육대회는 총 1620여명 이상의 선수단과 임원진 등이 동해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숙박·외식·관광업 등 지역 경제 전반에 걸쳐 50억원(직접 9억원, 간접 41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수정 체육교육과장은 "전지훈련 유치와 각종 체육대회 개최로 관내 생활인구의 확대를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체육 인프라 구축과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전지 훈련 유치와 각종 체육대회 개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