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9일 (수)
금감원 “MBK·영풍 검찰 이첩 보도, 사실 아냐“

금감원 “MBK·영풍 검찰 이첩 보도, 사실 아냐“

고려아연 조사 검토도

기사승인 2025-01-09 13:34:47
금융감독원. 쿠키뉴스 자료사진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금융감독원이 MBK파트너스, 영풍을 검찰에 이첩했다는 일부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9일 밝혔다.

금감원은 이날 보도 설명자료를 내 “금융당국이 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의 미공개 컨설팅 정보를 넘겨받은 뒤 관련 정보를 적대적 인수합병(M&A)에 악용한 혐의를 발견하고 이를 검찰에 이첩했으며 영풍·MBK의 공개매수 마지막 날 의문의 대량매도가 주가로 하락한 사건에 대한 주가조작 혐의도 함께 검찰로 넘겨졌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했다.

금감원은 또 MBK, 영풍이 검찰에 이첩됐다며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으로 보이는 고려아연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로 조사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금감원은 지난해 10월 고려아연이 2조 5000억원 규모로 유상증자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경영진 등을 검찰에 패스트트랙으로 이첩했다. 

함용일 금감원 자본시장 담당 부원장은 지난해 10월31일 브리핑에서 “만일 고려아연 이사회가 자사주 취득, 소각과 차입을 통한 상환을 모두 아는 상황에서 진행했다면 부정거래 소지가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정진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마은혁 헌법재판관 취임 “우려 시선 알아…헌법 기본원리로만 해석”

마은혁 신임 헌법재판관이 정치권 일각에서 제기된 ‘이념 편향’ 우려와 관련해 앞으로 국민이 걱정하지 않도록 헌법재판에 임하겠다고 밝혔다.마은혁 재판관은 9일 오전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저의 헌법재판관 임명과 관련해 우리 사회에 우려하는 시선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그분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오로지 우리 헌법이 규정하는 가치들인 국민주권주의, 자유민주주의, 법치주의, 사회국가원리 등 헌법의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