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2025년은 더 큰 미래를 향한 대전환의 해"

주광덕 남양주시장 "2025년은 더 큰 미래를 향한 대전환의 해"

기사승인 2025-01-09 15:22:06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미래 성장 발전 동력 확보를 위한 ‘2025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주관하고 있다. 남양주시

주광덕 경기 남양주시장은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2025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에서 시의 미래 성장 발전 동력 확보를 연일 강조했다.

남양주시는 올해 출범 30년을 맞아 시 발전과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대전환의 해로 삼기 위해 역량을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웠다.

시는 이를 위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시정 △미래형 자족도시를 향한 시정 △일상이 행복한 시정 △변화에 민첩한 시정 등 4가지를 올 한 해 시정 운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인구 100만 특례도시 대비 행정구역 개편 △약속을 지키는 남양주, 전략적 공약관리 추진 △소비자 및 소상공인 경제활동 촉진 △100만 미래도시형 융복합 신청사 건립 △남양주만의 특별한 보육과정 정립 △남양주문화재단 설립 △권역별 공연장 건립 △다산 정약용 브랜드 확립 등이 논의됐다.

또한, △남양주 수소도시 조성 △자원순환종합단지 조성 △2030년 남양주 도시관리계획(재정비)수립 △철도망 확충을 통한 미래 대응 교통도시 완성 등 환경·도시·교통 분야의 남양주시 미래 발전을 위한 청사진이 제시됐다.

주광덕 시장은 “2025년은 시정 성과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며 변화와 성숙의 결실을 맺는 중요한 해”라며 “시 전반에서 시민들에게 더 빠르고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큰 미래를 향한 공약과 주요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시민의 삶에 실질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은숙 기자
news1004@kukinews.com
성은숙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