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운동 시작”…무신사, 스포츠 용품 거래액 두 자릿수 상승

“새해맞이 운동 시작”…무신사, 스포츠 용품 거래액 두 자릿수 상승

기사승인 2025-01-13 13:30:24
에이치덱스의 컬러 블럭 파이핑 웜업 풀오버(왼쪽), 자이언트핏 매쉬 와이드 팬츠(오른쪽) 룩북 이미지. 무신사 제공

무신사는 새해를 맞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사 스포츠 의류와 운동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무신사가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6일까지 거래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스포츠웨어 상·하의(58%) △스포츠 신발(72%) △스포츠 가방(72%) △피트니스 용품·기구(120%) 등 운동과 관련된 상품 거래액이 직전 1주일(12월 24일~12월 30일)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러닝, 수영, 요가 등 운동 종목별 아이템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집계 기간 러닝화와 트레이닝 재킷 및 팬츠 거래액은 각각 65%가량 증가했다. 수영복과 스포츠 레깅스 판매도 80%가량 늘었다.

신발 중에서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러닝화가 1월 첫째 주 스포츠·레저 상품 랭킹 순위권에 올랐다. 대표적으로 나이키 ‘레볼루션 7’, ‘페가수스 41’ 호카 ‘마파테 스피드 2’, ‘클리프톤 9 와이드’ 등 러닝 입문용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러닝화가 상위권에 올랐다.

운동복 카테고리에서는 △에이치덱스 △어프레쉬 △젝시믹스 등 국내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어프레쉬 ‘에어스트레치 조거팬츠’가 지난달 스포츠 하의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운동용품과 장비를 휴대할 수 있는 가방을 찾는 고객도 늘면서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 ‘짐 보스턴 백’ △본투윈 ‘빅 크롬 메탈릭 더플 백’ △언더아머 ‘언디나이어블 5.0 XS 더플 백’ 등이 주목받았다.

무신사 관계자는 “새해를 기점으로 취미나 건강 관리를 위해 일상에서 운동을 시작하려는 고객들 사이에서 러닝이나 수영, 등산 등 생활 체육과 관련된 아이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새해 다짐을 주제로 스포츠 아이템을 할인하는 기획전도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