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취업 역량 강화 아카데미’ 참여 청년 구직자 모집

용인시, ‘취업 역량 강화 아카데미’ 참여 청년 구직자 모집

컴퓨터‧토익 등 7개 분야 무료 온라인 강좌 71개 운영

기사승인 2025-01-14 14:13:08
용인시 '청년 취업역량강화 아카데미' 포스터.

경기 용인시는 청년 구직자들의 자격증 취득과 취업 준비를 돕는 무료 아카데미를 마련하고 오는 16일부터 3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취업을 앞둔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여줄 수 있도록 각종 자격증 취득이나 외국어 실력 증진을 돕는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는 ‘취업역량강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올해 컴퓨터 활용, 토익·토스·오픽, 한국어, 한국사, 제2외국어(HSK·JLPT), 취업교육(NCS, 자소서 및 면접), 취업특강(오프라인) 등 7개 분야에서 71개 강좌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또 온라인 강의뿐 아니라 희망자에 한 해 오프라인 취업특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취업특강은 참여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입사 대비 전략, 직무특강 등 추후 교육과정을 선정해 일정과 장소를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대상은 시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39세 미만의 미취업 청년으로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잡아바어플라이 통합접수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취업을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고 있는 청년들이 좋은 교육 콘텐츠를 잘 활용해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