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8일 (금)
파주시, 설 연휴 27~30일 공영주차장 38곳 무료 개방

파주시, 설 연휴 27~30일 공영주차장 38곳 무료 개방

기사승인 2025-01-16 11:17:27
파주 금촌 원앙길 공영주차장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경기도 파주시가 설 명절을 맞아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38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파주시는 시민과 귀성객의 교통 편의를 위해 전통시장 공영주차장(금촌, 문산, 광탄)을 포함한 총 19개 노외주차장과 19개 노상주차장을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무료로 개방한다고 16일 밝혔다.

파주시는 또한 명절 기간 시민들이 편리하게 주차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휴 기간 상황 근무자를 편성해 경찰서 및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의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하고 주정차 민원 발생에 응대하면서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할 예정이다.

정영옥 시 주차관리과장은 “공영주차장의 무료 개방으로 설 연휴 기간 시민과 귀성객에게 편리한 주차환경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제 불황 속 제약바이오 ‘유상증자’ 계속…독일까 약일까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과 금리 인상 여파로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가 유상증자에 눈을 돌리고 있다. 혁신신약 연구개발(R&D)과 해외 진출 등 미래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유상증자는 주가 상승의 기회가 될 수 있지만, 자칫 기업 가치를 하락시키고 주주들의 부담을 높일 수 있어 신중한 고려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유상증자 소식이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