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사년, 주목받는 뱀띠 뮤지션 강예영 신곡발표 ‘행운 네잎클로버’

을사년, 주목받는 뱀띠 뮤지션 강예영 신곡발표 ‘행운 네잎클로버’

기사승인 2025-01-22 10:51:40

을사년을 맞아 뱀띠 연예인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01년 뱀띠 뮤지션 강예영의 싱글 ‘행운 네잎클로버’가 YG PLUS 유통으로 국내외 음원 사이트에서 22일 공개된다.

발표곡은 록(Rock) 장르의 인디음악으로 2개의 트랙에 노래와 인스트루멘탈(Instrumental)연주가 수록됐고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판타지한 음악과 희망의 메시지가 담겼다.

싱어송라이터 강예영은 곡을 쓴 배경에 대해 “모두가 네잎클로버를 생각하면 행운을 떠올리지만, 사실 네잎클로버는 동물이나 사람에 의해 성장점에 상처 때문에 발생한 ‘기형·돌연변이’”라며 “행운의 상징이 아닌, 상처 입은 네잎클로버를 떠올리며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제작을 맡은 관계자는 “행운 네잎클로버”에는 ‘소년’이 등장하는데 그 ‘소년’은 강예영의 또 다른 자아“라며 ”그녀의 음악은 현재의 불안함 마저 행복으로 만드는 힘이 있다”고 전했다.

올해는 강예영의 정규앨범 발매되는 해로 7월 23일 싱글 발표 후 11월 5일 정규앨범이 계획되어 있는 만큼 음악에 대한 열정이 어느 해보다 뜨겁다. 한 단계 발전된 행보를 예상할 수 있는 이번 신보에 팬들과 업계의 관심이 주목된다.

강예영은 케이에이씨 미디어 그룹 산하 T9-H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로 19년에 데뷔해 최항석과 부기몬스터, BandGUNA 등 다수의 앨범에 곡과 피처링 보컬로 참여한 바 있으며 ‘행운 네잎클로버’는 11번째 개인 싱글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