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문화관광재단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문화예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25년 횡성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문예술인, 전문예술단체, 문화예술단체, 생활예술, 찾아가는 문화활동 등 총 5개 분야로 접수 마감은 오는 21일까지이다.
분야별로 지원 자격과 지원 내용은 횡성문화관광재단 누리집(https://www.hscf.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횡성문화관광재단은 올해 지역 생활예술 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해 최대 지원금을 확대했으며 정산서류 간소화를 통해 불필요한 서류 작성을 해소해 문화예술인들의 부담을 줄여나갈 예정이다.
또한 횡성문화예술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4일 오후 2시, 횡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키로 했다.
사업설명회는 횡성군에서 문화예술 활동 중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횡성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문화사업팀(033 808 8879)으로 문의하면 된다.
횡성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지원사업은 횡성군 문화예술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올해에도 공모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군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관심 있는 문화예술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