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로고 리뉴얼…“글로벌 브랜드 도약할 것”

CJ올리브영, 로고 리뉴얼…“글로벌 브랜드 도약할 것”

기사승인 2025-02-11 10:51:02
리뉴얼된 브랜드 로고가 적용된 매장 전경 예시. 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11일 글로벌 사업 확장 기조에 맞춰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로고 재단장의 방향성은 ‘글로벌’과 ‘옴니채널’이다. 해외에서 온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기조에 더해 국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글로벌 관광객이 급증하는 환경을 고려했다. 워드마크형 로고인 ‘올리브영(OLIVE YOUNG)’을 단독 사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에서 모두 가시성과 영문 가독성을 높이는 방향이다.

올리브영은 지난 1999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줄곧 텍스트 사이에 올리브 심볼을 넣은 브랜드 로고를 사용해왔다. 올리브영의 브랜드명은 영어 동음이의어 표현(All Live Young, 올 리브 영)을 활용해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사업 비전을 담고 있다.

올리브영은 2010년대 중후반 유통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사업 전략 고도화와 변화의 필요성으로 지난 2019년 첫 브랜드 로고 리뉴얼을 진행했다. 

로고 리뉴얼은 당일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도입하고 온라인몰과 오프라인을 매장을 연계한 옴니채널 전략을 본격화하면서 e커머스 시장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후 모바일 쇼핑 환경에 맞춰 브랜드 로고의 색상을 선명하게 조정하고 서체를 굵고 간결하게 바꿨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로고 개편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함께 올리브영의 성장에 새로운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K뷰티 팬층을 지속 확대해 나가면서 전 세계인에게 올리브영이 ‘글로벌 K뷰티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