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PA, 스포츠잡알리오와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KeSPA, 스포츠잡알리오와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5-02-11 17:56:10
이승연(왼쪽) 한국e스포츠협회 국장과 김선홍 스포츠잡알리오 대표가 지난 10일 한국 e스포츠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지난 10일 스포츠잡알리오와 한국 e스포츠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식은 이승연 협회 국장과 김선홍 스포츠잡알리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협회의 ‘더케스파 참여형 실습과정’과 스포츠잡알리오의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과정 간의 연계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협약 기간은 2025년 12월31일까지다.

양 단체는 현재 스포츠잡알리오의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10기’를 공동 운영 중이다. 수강생 39명이 참여 중이며, 8주간의 과정을 이수한 후 협회가 주관하는 ‘e스포츠 동호인 대회’와 연계된 더케스파 ‘참여형 실습과정 2025-1기’에서 대회 기획과 운영을 실습하게 된다.

협회는 조별 대회 운영 예산을 지원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하는 ‘e스포츠 동호인 대회’의 기획-운영-정산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e스포츠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국고를 활용한 공신력 있는 대회 실무 교육을 통해 즉시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이 국장은 “지난해 시작했던 과정을 올해 스포츠잡알리오와 협업을 통해 한층 발전된 형태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e스포츠 산업 진입에 관심 있는 수강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실무 역량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스포츠잡알리오의 e스포츠 산업 아카데미와 협회의 실무 과정이 결합했다. 수강생들에게 이론과 실무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e스포츠 산업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이 다양한 실무진들의 경험을 듣고, 이를 바탕으로 직접 대회를 기획·운영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이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e스포츠 산업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김영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