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가야대 김해대 '글로컬대학 컨소시엄'으로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인제대 가야대 김해대 '글로컬대학 컨소시엄'으로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목표… 공동 교양 전공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 발표'

기사승인 2025-02-21 12:09:42 업데이트 2025-02-22 04:24:18
인제대와 가야대 김해대 등 김해지역 3개 대학이 '글로컬대학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에 나섰다.

3개 대학은 이를 위해 지난 19일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에서 '2024학년도 GOU(Glocal One University) 컨소시엄 성과 공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는 인제대 글로컬대학 교육 대전환 목표 중 하나다. 컨소시엄은 지난 1년간 컨소시엄 운영 성과 점검과 2차년도 공동사업 추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GOU컨소시엄은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김해 지역 대학들 간 협력하고자 구성했다.

컨소시엄 구성으로 대학 간 유기적인 협력으로 교육 혁신을 도모해 나가고 있다. 이 자리에는 지역대학협의체 위원과 비교과(사회진출센터) 기관장 등 교육 혁신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1차년도 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개선 방안을 논의했고 2차년도 신규 사업 추진 방향을 구체화했다.

김묘정 교무처장은 "컨퍼런스를 통해 도출한 의견을 토대로 2차년도에는 혁신적이고 실효성 있는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참여 대학 간 교류를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제대는 앞으로도 글로컬 대학 컨소시엄으로 지역 대학 간 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대학과 지역 사회가 상생하는 교육혁신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