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환경 변화에 따른 정책 대안은…전재수, 세미나 통해 발전 방안 모색

관광환경 변화에 따른 정책 대안은…전재수, 세미나 통해 발전 방안 모색

국회 관광산업포럼, 28일 관광정책 발전 주제로 세미나 개최
주제발표에 심창섭‧안희자
전재수 “한국 관광산업 강화 위한 정책 대안 마련하겠다”

기사승인 2025-03-27 12:15:32
국회 관광산업포럼이 오는 28일 ‘관광환경 변화에 따른 관광정책 및 법제 발전 방향’을 주제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제공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는 28일 국회에서 ‘관광환경 변화에 따른 관광정책 및 법제 발전 방향’을 주제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 전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및 관광산업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27일 전재수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국회 관광산업포럼이 주최하고 관광산업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관광정책 및 법제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심창섭 가천대 교수와 안희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정책연구실장이 각각 ‘최근 관광환경과 관광정책 방향’,  ‘관광정책 환경 변화와 법제 개선 방향’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후 토론은 서원석 한국관광학회 학회장과 김정훈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장, 박정록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상근부회장, 배상민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회장, 윤혜진 경기대학교 관광개발경영학과 교수 등이 참석한다. 이들은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 방향과 실질적인 발전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전 의원은 이날 “관광산업은 단순한 여가 활동을 넘어 국가 경제의 중요한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법제 개선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정책적 접근이 절실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가 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정책적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