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과기부, 대형 산불지역 ‘현장지원반’ 가동…“수습될 때까지 운영”

과기부, 대형 산불지역 ‘현장지원반’ 가동…“수습될 때까지 운영”

기사승인 2025-03-28 12:49:50

정우진 기자
jwj3937@kukinews.com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대형 산불 피해지역 방송통신시설의 신속한 복구 지원과 특별재난지역 정보통신분야 지원대책 현장 안내를 위해 ‘현장지원반’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현장지원반은 반장(과장급) 1명과 실무급 7명을 포함해 총 8명으로 구성했으며 상황 관리반과 지원 안내반으로 운영된다. 상황 관리반은 통신, 유료방송, 전파 시설의 피해 현황을 지속 파악하고 사업자 등과 협력해 현장에서 신속한 복구를 지원한다.

지원 안내반은 경북, 경남 중앙합동지원센터에서 이동통신, 시내전화·인터넷전화, 유료방송 서비스 요금 감면과 무선국의 전파사용료 감면 등 특별재난지역에 대한 지원책을 현장에서 안내한다.

강도현 방송통신재난대응본부장인 제2차관은 “산불이 진화되고 피해가 수습될 때까지 현장지원반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과기정통부는 방송통신서비스를 신속하게 복구하고 피해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과기정통부는 산불 확산에 따른 추가 피해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27일 오후 10시 방송통신재난 위기경보를 ‘주의’ 단계에서 ‘경계’로 격상했다.
정우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中 보복 관세에 다시 맞불…“50% 추가관세…다른 나라와는 즉시 협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맞불 관세'를 발표한 중국에 대해 50%의 추가 관세 부과를 경고하면서 중국 이외의 다른 나라들과는 즉시 관세에 대한 협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루스소셜에 “8일까지 중국이 34% 관세를 철회하지 않으면 미국은 중국에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이어 그는 “미국에 보복 관세를 부과하는 어떤 국가든 더 높은 추가 관세를 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