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수소충전소 하나 더 만든다

속초시, 수소충전소 하나 더 만든다

60억원 투입 속초종합경기장 내 신설
6월 착공·12월 준공 내년 1월 운영 목표

기사승인 2025-03-30 16:02:48
이병선 속초시장과 김태균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28일 시장 집무실에서 속초종합경기장 수소충전소 신설 및 운영관리에 대한 위탁협약을 체결했다.
강원 속초시가 탄소중립도시 조성의 하나로 속초종합경기장 내에 수소충전소를 신설한다.
 
이병선 속초시장과 김태균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28일 시장 집무실에서 속초종합경기장 수소충전소의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위해 위탁협약을 체결했다.

속초시는 신설하는 수소충전소가 속초시 종합경기장 내에 위치하는만큼 종합경기장을 관리하는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조기에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설치되는 수소충전소는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6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 수소버스까지 충전할 수 있는 상용수소충전소로 구축된다.

수소충전소가 완공되면 넥쏘 수소자동차 기준 일일 200대를 충전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기존 운영 중인 충전소에 더해 속초시에 두 개의 충전소가 운영됨에 따라 충전소 고장 시 다른 지역으로 가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지고 충전 속도를 비롯한 편의성 또한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는 수소 충전설비 납품사 선정을 이미 완료했으며, 오는 5월까지 실시설계와 가스안전공사 기술 검토를 완료한 후 6월 착공할 계획이다.

준공검사와 시운전 등은 올해 12월까지 마무리하고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수소충전소 설치는 탄소중립 실현과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 필요한 사업으로 안전하게 공사를 진행함은 물론,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여 수소차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청정한 문화관광도시에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