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대전교육 홍보지원단 ‘홍당무’ 발대식 개최

대전교육청, 대전교육 홍보지원단 ‘홍당무’ 발대식 개최

학생 24명·학부모 3명·교직원 8명 등 35명… 내년 2월까지 활동
대전교육 홍보영상·사진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

기사승인 2025-03-31 17:12:50
대전교육청은 31일 오후 2025 대전교육 홍보지원단 '홍당무'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전교육청

교육가족이 직접 참여해 시민과 교육수요자들에게 대전교육을 홍보하고 알리는 2025년 '홍당무'가 본격 출범했다.

대전교육청은 31일 오후 본청 강당에서 '대전교육 홍보지원단 '홍당무'' 발대식을 갖고위촉장을 수여했다. 

'홍당무'는 '보 콘텐츠는 신의 한한 관심에서부터'의 앞글자를 딴 애칭으로 올해도 엄정한 심사·선발을 거쳐 학생 24명, 학부모 3명, 교직원 8명 모두 35명의 홍보지원단을 구성했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이다. 

홍보지원단은 노래와 춤, 연기 등으로 대전교육청 홍보영상 및 사진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에 직접 참여해 교육수요자와 시민에게 교육정보와 재미를 제공하며 친근하고 생동감 있는 대전교육 이미지 제고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홍보지원단 대표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송규아 강사의 ‘홍보 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한 후 홍보지원단 활동계획을 안내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은 홍보지원단은 교육가족이 직접 참여하여 트렌디한 콘텐츠로 대전교육의 공감대를 확산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2년 연속 대한민국 SNS 대상과 홍보 우수기관 선정 교육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우창영 대전교육청 공보관은 "대전교육 홍보지원단의 열정 가득한 홍보 활동을 통해 다양한 교육정책들이 시민에게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공감대를 확산하는 소통형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