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SK에코플랜트, 공정거래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SK에코플랜트, 공정거래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기사승인 2025-04-01 17:02:01
1일 중소기업중앙회 케이비즈(KBIZ)홀에서 열린 ‘제24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정재훈 SK에코플랜트 부사장(컴플라이언스 담당임원, 왼쪽 첫 번째)을 비롯한 대통령 표창 수상자들이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왼쪽 세 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

조유정 기자
youjung@kukinews.com
SK에코플랜트는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케이비즈(KBIZ)홀에서 열린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정재훈 부사장(컴플라이언스 담당임원)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공정거래의 날은 공정거래규범 자율준수에 대한 국민의식과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02년 처음 제정됐으며 올해로 24회를 맞았다.

정재훈 부사장은 SK그룹 및 SK에코플랜트의 공정거래 문화 확산과 컴플라이언스 고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 운영 체계를 재정비하고 단계별 개선 방안 수립 및 교육 등 CP 실행을 활발히 추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SK에코플랜트는 구성원 준법의식 확산에도 힘을 쏟고 있다. 업무 관련성과 교육대상을 고려한 27개 맞춤형 공정거래 관련 교육과정이 대표적이다. 업계 모임 사전·사후 신고제, 기술자료 요구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법 위반 예방 프로세스도 운영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최근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CP 등급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대기업 최초로 2년 연속 획득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아울러 우수한 CP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CP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CP 등급평가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해 기업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내부 준법시스템을 공정거래위원회가 평가한 후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정재훈 SK에코플랜트 부사장은 “이번 표창은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문화를 확립하기 위한 SK에코플랜트 구성원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CP 문화를 확산시켜 업계에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유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좌석도 200분 기립…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천장 뚫은 올림픽홀과 뜨거운 안녕

“콘서트 마지막날 목표가 있다. 천장 뚫어야 한다. 오늘 공연을 끝으로 더 넓은 곳 가서 놀고 싶다.” (주연)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풍성한 밴드 사운드와 폭발적인 라이브로 빌런즈(팬덤명)와 함께 목표를 달성했다.엑스디너리 히어로즈(건일, 정수, 가온, 오드, 준한, 주연)는 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월드투어 ‘뷰티풀 마인드’ 서울 단독 공연을 개최했다.‘뷰티풀 마인드’는 엑스디너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