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대우건설, 11년 된 하이엔드 ‘써밋’ 브랜드 리뉴얼 추진

대우건설, 11년 된 하이엔드 ‘써밋’ 브랜드 리뉴얼 추진

기사승인 2025-04-03 10:22:42
서울 강동구 ‘써밋 이스티지’ 조감도. 대우건설
조유정 기자
youjung@kukinews.com

대우건설이 하이엔드 브랜드 ‘써밋’(summit) 재정비를 추진한다.

3일 대우건설의 올해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브랜드 강화전략으로 주택 브랜드 써밋을 리뉴얼한다.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인 써밋은 지난 2014년 출시됐다. 같은 해 ‘용산 푸르지오 써밋’을 처음 선보였다. 이후 서초구 ‘반포 써밋’, 과천시 ‘과천 푸르지오 써밋’을 적용했다. 또 2021년에는 수도권에 최초로 부산 해운대구에서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을 선보인 바 있다.

대우건설은 구체적인 리뉴얼 방안으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써밋 브랜드가 출시된 지 10년이 넘은 만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이라며 “구체적인 리뉴얼 방식, 적용 시기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건설업계는 브랜드 리뉴얼 등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GS건설은 22년 만에 주택 브랜드 ‘자이(Xi)’를 제단장했다. 하이엔드 브랜드 출시 대신 기존 브랜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DL이앤씨는 지난 달 인테리어 브랜드 ‘디 셀렉션(D Selection)’을 출시했다. 아파트 입주 시 추가 선택 품목 브랜드로 인테리어 상품이다.

 
조유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