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힘찬병원 “마코로봇·로사로봇 ‘국내 최다’ 수술 기록”

힘찬병원 “마코로봇·로사로봇 ‘국내 최다’ 수술 기록”

기사승인 2025-04-04 11:40:43
힘찬병원이 짐머바이오메트코리아로부터 국내 최다 로사로봇 무릎 인공관절 수술 시행 병원으로 인정받았다. 힘찬병원 제공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힘찬병원은 지난 3일 짐머바이오메트코리아로부터 국내 최다 로사로봇 무릎 인공관절 수술 시행 병원으로 인정받았다고 4일 밝혔다. 

짐머바이오메트코리아에 따르면 힘찬병원은 지난 2022년 2월 로사로봇 시스템을 도입한 후 지난해 말까지 국내 최다 수술 건수인 1500례를 실시했다. 특히 정형외과 전문의인 관절클리닉 이정훈 의무원장은 이중 약 500건의 수술을 집도하며, 단일 수술 건수로 국내에서 로사로봇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가장 많이 시행한 의사로 꼽혔다.

로사로봇은 마코로봇과 함께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인공관절 수술로봇으로, 무릎 전치환술에 대해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5세대 인공지능 기반 로봇이다. 현재 국내 50개 병원에 설치돼 있으며, 2022년 1월 국내 출시 이후 지난해 말까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기준 약 1만례의 수술 건수를 달성했다. 이중 약 15%에 해당하는 수술을 힘찬병원에서 시행했다.

이수찬 힘찬병원 대표원장은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점차 증가하게 될 퇴행성질환인 무릎관절염 치료를 선도해 나간다는 마음으로, 다양한 새로운 치료법들을 연구하고 적극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힘찬병원은 지난달 7일 한국스트라이커로부터 마코로봇 무릎 인공관절 수술 국내 및 세계 최다 시행(2023~2024년)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제카’ 김건우 “T1, 경기력 뛰어나…잘 대비해서 승리할 것”

‘제카’ 김건우가 T1의 경기력을 고평가하면서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개막전 패배 후 연승에 성공한 한화생명은 2승1패를 기록했다. 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김건우는 “첫 연승을 이룬 게 너무 좋다. 2세트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피드백하면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