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농식품부, 초등학생 1~2학년 대상 ‘식생활 교육’ 추진

농식품부, 초등학생 1~2학년 대상 ‘식생활 교육’ 추진

기사승인 2025-04-17 13:49:16
쿠키뉴스DB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정부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아동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 형성에 나선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교육부와 협업해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늘봄학교를 통한 식생활 교육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늘봄학교 식생활교육 프로그램인 ‘식생활로 자라나요’는 신선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오감 체험, 조리 실습 등으로 구성된 체험형 수업이다. 농식품부는 이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학교에 교재와 농산물 씨앗, 텃밭, 조리 실습 재료 등 교구를 지원하고, 전문 강사를 파견한다.

농식품부는 1학기에 경기 지역 8개 초등학교 총 13개 학급에서 식생활 교육을 추진한다. 2학기부터는 지원 대상 지역을 전국으로 넓히고, 지원 규모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 2026학년도에는 늘봄학교 지원 대상이 전 학년으로 확대되는 만큼, 학년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선제적으로 개발하고 전문 강사 인력도 폭넓게 양성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홍인기 유통소비정책관은 “식생활 교육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서는 학교 교육과정과의 긴밀한 연계가 필수적”이라면서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늘봄학교 식생활교육을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지원 규모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아동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세종=김태구 기자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