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3일 어린이날 공연·체험 행사 '다채'

강원 고성군 3일 어린이날 공연·체험 행사 '다채'

오전 11시 고성종합운동장 보조구장

기사승인 2025-04-30 14:08:49
강원 고성군의 어린이날 행사가 3일 풍성하게 열린다.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제103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이날 오전 11시부터 고성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제7회 고성군 어린이날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의 크리스마스, 반짝반짝 빛나라'를 주제로 열리며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19개 유관기관과 단체가 함께하며 어린이와 가족,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함명준 고성군수의 개회사와 표창장 수여를 시작으로 고성군 방과 후 아카데미 아동들의 난타 및 댄스 공연, 지역아동센터의 우쿨렐레 공연, 마술쇼 등 흥미로운 공연이 이어진당.

행사장에는 총 19개의 체험 부스와 함께 에어바운스 10종 등 다채로운 놀이와 체험장이 운영된다.

놀이마당에서는 에어바운스를 비롯해 범퍼카 기차, 미니로드 기차, 패달 보트, 풍선 다트 등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놀거리가 마련된다.

체험마당에서는 경찰·군인·소방 등 직업 체험을 비롯해 초록 나무심기, 꽃·선인장 만들기, 슈링클스 제작, 곰돌이 키링, 아이싱 쿠키, 별·솔방울 리스, 달걀 꾸미기 등 다양한 창작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팝콘, 붕어빵, 떡볶이, 주먹밥 등 푸짐한 먹거리도 마련돼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함미란 교육문화과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